HOME

환경 오염의 주법 화석 연료를 줄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회장 댓글 0건 조회 311회 작성일 22-03-28 18:00

본문

현대 생활에서 우리 인간의 생활 동력이 되는 대부분의 에너지는 화석 연료에서 얻고 있다.
지금 당장 우리가 쓰는 연료 들은 95%이상이 이 화석 연료에 의지하고 있는 형편이며 이러한 화석 연료는 연소 과정에서 나오는 매연에서 배출되는 (C02)(C0)(N0)등과 그 밖의 여러 오염물질이 지구 환경을 바꾸는데 가장 큰 못을 차지하고 있는 물질들이다.

그렇지만 우리가 당장 이런 화석 연료를 사용하지 말자고 할 수 없는 일이며 만약에 그런 일이 벌어진다면, 이 지구 상은 어느 날 갑자기 원시 시대로 돌아가고 말 것이기 때문이다.
현대 생활에서 모든 생산 활동과 생활 에너지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전기는 우리나라의 경우 50% 가량을 원자력을 이용하고 있으니까, 전기의 절반은 사용할 수 있지만, 나머지 화석 연료를 사용하여 생산하는 50%의 전기는 부족하게 될 것이다.
그 보다 온 나라 안에서 굴러다니는 자동차가 온통 멈춘다면 과연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 도저히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지만, 그러나 이 화석 연료를 태우는 우리의 에너지 사용 때문에 이 지구 상에는 이산화탄소(C02)양이 늘어나서 지구의 대기권을 감싸는 층이 점점 더 두꺼워 지고 있다.
이러한 이산화탄소의 증가는 지구에서 이불을 뒤집어 씌워 놓은 것과 같은 효과가 생겨서 지구의 온도가 점점 상승하게 만들고 있으며 또한 날씨가 따뜻해지니 좋은 것만 아니다.
지난 1980년부터 1990년까지 10년 동안 지구의 평균 기온이 0.7도 높아 졌다고 한다.
그러나 요즘은 이 화석 연료의 사용량이 엄청 늘어나서 거의 매년 0.7도 식 기온이 상승하고 있어서 앞으로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으며 기온이 상승하면 왜 인류의 생존을 위협 한다고 하는가?
이런 상태로 기온이 상승한다면 앞으로 100년 후에는 바닷물의 수면이 지금보다 약 180㎝ 정도 높아지게 되는데, ‘그까짓 2ⅿ도 안 되는 것을 무얼 그리 걱정 하느냐?’ 할는지 모르지만 이 정도면 지구 상의 대부분의 해변 저 지대들이 물에 잠기고 말 것이다.
우리에게 가장 큰 재앙이 될 수 있는 이 화석 연료를 적게 쓰는 방법은 무조건 모든 것을 아껴 쓰는 것 뿐이며 가장 쉽게 자동차를 적게 이용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이며, 우리가 쓰는 모든 일상 용품도 생산하면서 에너지가 소비 되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아껴 쓰고 낭비하지 않는 것이 이 지구를 살리는 길이요 우리의 장래를 밝게 하는 지름길일 것이다.

중앙 본부/황 근 생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2000-2022 © 녹원환경감시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