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겨우살이 불법채취 집중단속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90회 작성일 22-03-26 13:39

본문

강원도 인제 국유림 관리소가 겨우살이 불법채취와 난방용 화목을 만들기 위한 도벌행위에 대해 집중적인 단속과 예방활동을 한다.

인제 국유림관리소는 직원 및 주민56명의 단속반을 편성해 한석산,대암산,상남면 아홉사리고개 등 주요 산림지역과 국유림 내 임도 등에서 내년 3월말까지 참나무 겨우살이 불법 채취에 대한 집중적인 단속과 함께 산림 보호활동을 한다.

또한, 약초상회와 건강원 등을 대상으로 ‘불법임산물을 사지도 팔지도 맙시다’를 주재로 한 홍보물을 발송하는 등 사단법인 녹원환경감시연합 충북도지부(송재용 지부장 )과 함께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장기환 인제국유림관리소장)은 “건강한 숲을 보호하기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인제 국유림관리소는 지난 참나무 겨우살이를 불법으로 채취한 5협의로 5명을 사법처리하였으며 불법 참나무겨우살이 210Kg을 압수하여 폐기처리 하였다.

아울러 산림청에서도 약초,겨우살이,산천목 등 단속을 개시하였으며, 특히 벌나무겨우살이,헛개나무,노나무,나무종류 등 약초산행 사진을 게재할 때에는 자연 상태의 본모습만 올려주셨으면 하고 당부를 하였다.

이에 채취한 약초를 자랑삼아 본인과 같이 사진을 찍어 sns 등에 올리는 일은 절대로 금지하여야 하며 약초와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면 산림청에서 사진을 증거로 하여 사법처리를 하게 된다고 한다.

충북도지부 사무국장/ 강전근. 대원/금정민.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2000-2022 © 녹원환경감시연합